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1.19(수)

하나카드, '구미사랑 하나멤버스 1Q체크카드' 출시

기사입력 : 2021-09-08 16:50

‘하나멤버스 1Q 체크카드’와 기본 혜택 동일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구미사랑 하나멤버스 1Q체크카드' /사진=하나카드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하나카드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주민 혜택 강화를 위해 사업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하나카드는 구미시의 카드형 구미사랑 상품권인 '구미사랑 하나멤버스 1Q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내놨다고 8일 밝혔다.

카드형 구미사랑 상품권은 구미시가 발행해 구미시 지역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역상품권이다.

KT ‘착한페이’ 앱 회원 가입 후 하나은행 구미지역 영업점 또는 하나카드 모바일 웹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모바일 신청 시 모바일 카드를 먼저 발급받아 하나카드 1Q페이 앱에 등록하면 실물카드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구미사랑 하나멤버스 1Q체크카드는 상품권 충전금액이 결제금액보다 부족하거나 비가맹점 또는 구미시 외 지역에서 사용 시 체크카드 결제계좌로 결제가 가능하다.

상품권 사용내역은 착한페이 앱, 체크카드 사용내역은 하나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카드형 구미사랑상품권 및 구미사랑 하나멤버스 1Q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선 100억원 한도 소진시까지 1인당 40만원까지 10% 특별할인 판매를 실시한다. 구미사랑 상품권에 충전된 금액은 구미사랑 하나멤버스 1Q 체크카드로 구미사랑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다.

하나카드는 구미사랑 하나멤버스 1Q체크카드 발급 후 첫 사용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3000 하나머니를 1만명에게 제공한다.

카드 결제계좌를 하나은행으로 지정할 경우 5000 하나머니를 6000명에게 적립해준다. 하나은행 비대면계좌를 개설하는 경우 연말까지 인원수 제한 없이 3000 하나머니도 추가로 적립해 준다.

구미사랑 하나멤버스 1Q 체크카드는 ‘하나멤버스 1Q 체크카드’의 혜택이 기본으로 제공되어 편의점과 베이커리, 커피, 대중교통 이용 시 월 최대 5000 하나머니를 적립할 수 있고, 적립된 하나머니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카드 플레이트에는 박희광, 왕산 허위, 장진홍 등 구미지역 출신 독립운동가의 얼굴을 새겨 넣었다.

한편 하나카드는 현재 대전과 울산, 세종시 등 전국 8개 지자체와 손잡고 지역화폐 상품을 운영 중이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신혜주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2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