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네이버웹툰이 ‘2021 네이버웹툰 지상최대공모전’(이하, 2021 지상최대공모전) 웹소설 부문 1라운드 수상작 30편을 31일 발표했다.
웹소설 부문 1라운드 대상은 ‘비서 일탈’(반지영/로맨스)과 ‘남편의 애인과 빙의한 덕분에 남주에게 버림받았다’(리키타/로맨스 판타지)가 선정됐다. 대상작에는 5천만원의 상금과 네이버웹소설 정식 연재 기회는 물론 웹툰 제작 및 네이버웹툰 정식 연재 특전이 주어진다.
‘비서 일탈’은 대기업 회장의 운전기사를 아버지로 둔 여주인공이 회장 아들의 비서로 일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로맨스 웹소설로, 속도감 있는 전개가 몰입감을 높인다는 평을 받았다. ‘남편의 애인과 빙의한 덕분에 남주에게 버림받았다’는 불의의 사고 이후 자신을 배신한 친구와 함께 소설 속 인물로 빙의한 주인공이 복수를 꿈꾸는 이야기로 흥미로운 설정과 스토리 전개가 호평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맹수 사용 설명서’(성하./로맨스), ‘집착흑막들의 시터가 되어버렸다’(g싱나/로맨스 판타지)가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결혼에 진심인편’(미니멜리사), ‘내가 저지른 결혼’(감사혜), ‘이혼했는데 한집에’(진이현)와 ‘흑막이 가짜부인에게 집착합니다’(집에가고싶다123), ‘남편의 첫사랑이 이혼했다’(3월의토끼입니다), ‘악녀인데 하필 남편이 잘생겼다’(플라워앤) 등 6작품, 특선작에는 총20편의 작품이 선정됐다.
박제연 네이버웹소설 리더는 “올해도 높은 완성도와 독특한 개성을 갖춘 작품들이 다수 응모됐다"며 “네이버웹소설 정식 연재라는 좋은 기회가 주어지는 만큼 웹소설 부문 2라운드에도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 드린다”고 덧붙였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