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12.07(화)

삼성화재, 신입사원 수료식·부서 워크샵 '메타버스'로 진행

기사입력 : 2021-08-21 06:00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삼성화재 메타버스 신입사원 수료식/사진= 삼성화재
[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삼성화재가 메타버스를 통해 사내 행사들을 개최했다.

삼성화재는 지난 9일 올해 입사한 삼성화재 신입사원들의 수료식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가상의 공간에서 아바타의 모습으로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화상연결도 동시에 이뤄져 아바타와 실물을 함께 볼 수도 있었다.

이하은 신입사원 주임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 내에 꾸며진 유성연수원 대강당에서 수료식이 진행됐다"라며 "비록 아바타의 모습이었지만 단상에 올라가 사령 및 배치를 받았을 때의 감동은 실제와 다름 없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삼성화재는 지난 17일부터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한 온라인 부서 워크샵도 진행하고 있다. 가상의 연수원 공간에서 아바타를 통해 참여하는 방식이다.

'소통'을 위한 자리인 만큼 워크샵 중에 각자의 강점을 진단한 후 부서원들과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부서 구성원간 이해의 폭을 넓히고 협업을 위한 공감대를 쌓기 위해서다.

안지영 소보운영파트 선임은 "개인별 강점 진단을 통해 실행력, 전략적 사고 등 나의 6가지 강점을 알 수 있었다"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부서원들의 강점도 알게되서 앞으로 업무에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밝혔다.

만보기를 활용한 단체게임 '미니 올림픽'도 반응이 뜨겁다. 릴레이 달리기, 댄스배틀 등의 종목에서 부서원이 힘을 합쳐 만보기 목표를 달성하면 부서 명의로 결연아동에게 기부가 진행된다.

조희지 지방보상1파트 사원은 "손목에 만보기를 착용하고 BTS 춤을 추는 시간에 가장 연장자인 상무님께서 열정적으로 몸을 흔드셨다"라며 "MZ세대, X세대 구분없이 모두가 하나되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김강일 자동차상품파트 주임은 "워크샵이 마치 온라인 게임처럼 느껴졌다"라며 "코로나로 인해 부서원들과 소통할 시간이 줄어 아쉬웠는데 요즘 핫한 메타버스에서 만날 수 있어 즐거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부서 워크샵은 10월말까지 지속 진행할 예정"이라며 "회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통해 긍정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임유진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보험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