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배달의 민족과 힘을 합쳤다…세븐일레븐, ‘캬 소리 나는 맥주’ 출시

기사입력 : 2021-07-28 08:23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라거타입 수제맥주… 배달의민족 특유의 재치 있는 문구와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
오비맥주 수제맥주 협업 전문브랜드 ‘KBC’제조
윤정훈 브루마스터가 수개월 연구 끝에 개발한 야심작

세븐일레븐이 ‘캬 소리 나는 맥주’를 출시했다./사진제공=세븐일레븐이미지 확대보기
세븐일레븐이 ‘캬 소리 나는 맥주’를 출시했다./사진제공=세븐일레븐
[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편의점 수제맥주 시장을 평정하기 위해 세븐일레븐과 배달의민족이 힘을 합쳤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여름철 맥주 성수기 시즌을 맞아배달의민족 손잡고 소리 나는 맥주( 맥주)’ 출시했다고 28 밝혔다.

세븐일레븐 맥주 시원한 맥주 잔을 마셨을 외쳐지는 일상 구어카’ 시각화한 네이밍으로 배달의민족 서체를 활용해 탄생했다. 배달의민족 특유의 재치 있는 문구와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가격은 3500원이다.

맥주 맥주 특유의 청량함과 시원한 맛을 구현하는데 충실한 라거타입 수제맥주다. 쓴맛과 단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깔끔하면서도 시원한 청량감을 자랑한다. 패키지에 재미있는 문구와 푸드 페어링 정보도 담았다.

제조는 오비맥주의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인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 맡았다. ‘ 맥주 윤정훈 브루마스터가 직접 수개월 연구 끝에 개발한 맥주다. 윤정훈 브루마스터는 국제 맥주대회 심사위원으로 활동 중인 대한민국대표 브루마스터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017배달의민족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차별화 상품과 서비스 개발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 이번 수제맥주 출시도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외에도주문하신 컵커피’, ‘웃기는젤리’, ‘넛때문이야 여러 카테고리에서 배달의민족 문구와 디자인을 활용한 차별화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선임MD주세법 개정과 홈술 트렌드로 편의점 수제맥주 전성시대가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엔 배달의민족과 브루마스터와 협업해 차별화 수제맥주를 선보이게 됐다특유의 심플한 디자인과 재미있는 상품명이 여름철 성수기 맥주 시장에서 고객들에게 신선한 재미와 관심을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말했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나선혜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