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09.28(화)

한화손보, ‘LIFE Pro’앱 개시…설계사 디지털 영업 지원

기사입력 : 2021-07-26 11:23

설계사·고객 편의성 제고
종이 절감…ESG 경영 실천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한화손해보험이 디지털 영업 지원 시스템 'LIFE Pro(라이프프로)'앱을 구축했다./사진= 한화손해보험
[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한화손해보험이 디지털 영업 지원 시스템 앱을 구축해 설계사와 고객의 편의성을 높인다.

한화손해보험은 설계사들이 가입설계, 인수심사, 청약 등 보험 영업 전 과정을 스마트폰으로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 영업지원 시스템 ‘LIFE Pro(라이프 프로)’ 앱을 구축하고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LIFE Pro는 전속 FP는 물론 교차·GA설계사 등 한화손해보험 상품을 판매하는 모집인이라면 누구나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면 가입설계, 인수, 청약, 설계사 채용과 같은 영업의 주요 업무를 모바일 기기로 처리 가능하다.

한화손해보험 설계사는 LIFE Pro 앱을 통해 고객 요청 시 언제 어디서나 보험 가입 설계를 할 수 있게 됐다. 결과 또한 고객에게 즉시 전송할 수 있어 영업 대응 속도를 높일 수 있다. 병력고지와 같은 민감한 정보는 고객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발해 개인정보 보안에도 힘썼다는 게 한화손해보험의 설명이다.

가입 설계 후 진행되는 인수 심사 요청 역시 앱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청약 시 스마트폰 전자서명 기능을 추가하는 등 고객 편의성은 높이고, 불필요한 서류는 줄일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설계사 채용 기능도 있어 한화손해보험의 디지털 손해보험 설계사(LIFE WITH) 모집에 필요한 교육, 위촉 등 리쿠르팅 업무도 스마트폰으로 처리 가능하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LIFE Pro앱과 같은 디지털 영업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고객이 신속하고 편리한 경험을 하게 만드는 한편, 종이 문서도 줄여 환경을 생각하는 ESG 경영 흐름에 발맞추겠다”라며 “코로나 시대에 일하는 방식이 변화하는 가운데 디지털을 기반으로 미래의 고객과 사회의 니즈에 끊임없이 부합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임유진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보험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