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올레 tv 키즈랜드의 인스타그램 채널을 ‘키즈 맘빠 소통 커뮤니티’로 개편했다고 20일 밝혔다. 미디어를 활용한 놀이 교육법부터 유익한 육아 정보까지 집콕 육아에 고민이 많은 부모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키즈랜드 워크지'는 아이들이 미디어 콘텐츠를 시청하고 이후 학습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국민 육아멘토 오은영 박사의 ‘키즈랜드 동화책’에서 제공하는 부모 가이드를 비롯해 다양한 영유아 교육 콘텐츠 전문가들의 자문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영어, 독서, 자연백과, 경제 등의 영역으로 나뉘어 격주로 발행된다. 연령과 교육 수준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3단계 난이도로 구성됐다. 이 워크지는 키즈랜드 인스타그램(@ollehtv.kidsland)을 팔로우한 뒤 좋아요 및 댓글을 남기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올레 tv를 가입하지 않은 학부모들도 받아서 이용할 수 있도록 범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오은영 박사가 제작에 직접 참여한 올레 tv 오리지널 콘텐츠 ‘키즈랜드 동화책’과 맘카페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키즈랜드 사용 후기 ‘찐리뷰’ 등을 인스타그램 채널에 지속 업데이트하며 학부모와의 활발한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코로나19가 불러온 양육 환경의 변화로 체계적인 홈스쿨링 콘텐츠 제공이 더 중요해진만큼 학부모들의 육아 부담을 줄이는 데 초점을 맞춰 인스타그램 채널을 개편했다”며, “키즈랜드를 통해 양질의 댁내 양육 환경을 마련하는 데 앞장서고, 학부모들의 고민을 해소하고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열린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지속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