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KB국민카드가 고객의 카드 디자인 선택권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디자인에 대한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했다.
KB국민카드는 하나의 상품에 복수의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 운영이 가능한 '멀티 디자인 프로세스(Multi Design Process)’를 구축했다고 1일 밝혔다.
또한 KB국민카드는 이번 프로세스 구축으로 새로운 카드 디자인 추가 시 전산 개발 등 업무 처리에 소요됐던 시간을 단축하는 등 업무 효율성도 높였다.
이 프로세스가 최초로 적용된 ‘KB국민 알파원카드’에는 기존 기본형 디자인에 상품이 가진 기능적 속성과 특징, 상품명을 미래지향적인 콘셉트로 표현한 4종의 신규 디자인이 추가됐다.
고객은 ‘KB국민 알파원카드’ 발급 신청 시 기본형 디자인을 포함해 올인원과 글로우, 렌티큘러, 크랙, 원 등 희망하는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알파원카드에 이어 멀티 디자인 프로세스를 향후 출시 예정인 주요 카드 상품에 탄력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라며 “고객들의 카드 디자인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힘과 동시에 유명 아티스트들과의 협업 등을 통해 화제성은 물론 소장 가치와 완성도 높은 카드 디자인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