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09.27(월)

농협은행, 대한적십자사에 회비 2억원 전달

기사입력 : 2021-06-08 16:31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권준학 NH농협은행장(오른쪽)과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이 지난 7일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 본사에서 대한적십자 회비 2억원 전달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NH농협은행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7일 대한적십자회비 2억원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전달된 기부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재해 발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돕는데 쓰인다. 지역사회 취약계층과 다문화 가족 지원 사업, 국내 외 재해 발생 시 긴급구호 활동 등 대한적십자사의 인도주의 활동에도 사용될 예정이다.

농협은행은 지난 2018년부터 대한적십자사와 맺은 ‘사회 공헌 파트너십’ 협약을 통해 ▲자원봉사활동 ▲기부문화 확산 ▲사랑의 헌혈 및 생명보호 운동 ▲긴급구호활동 등을 함께 실천하고 있다.

이날 농협은행은 숭고한 사랑과 봉사 정신을 발휘해 인류의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적십자 회원 유공장 중 최고 영예인 최고명예대장을 받았다.

권준학닫기권준학기사 모아보기 은행장은 “농협은행은 앞으로도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선도 은행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임지윤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