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상품은 △3개월 이내 의사의 입원, 수술, 추가검사 필요소견 여부 △5년 이내 암, 간경화,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의 진단, 입원, 수술 여부 등 두 가지 질문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가입 가능하다.
입원수술특약에 가입한다면 3대 질병으로 인한 입원일당과 수술비를 지급한다.
3대질병에 대한 보장특약 (암.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보장특약)은 기본형과 생활자금형으로 나눠져 있다. 1000만원을 가입하면 기본형을 선택할 경우 3대질병 진단 시 1000만원을 보장한다. 생활자금형을 선택하면 3대 질병에 진단 받았을 경우 3년 동안 생존 시에 최대 36회 매월 100만원씩 지급한다. 초기 12회의 경우에는 생존 여부에 상관없이 지급한다.
이 상품은 특약을 통해 신의료기술 중 하나인 항암 양성자 방사선 치료 1000만원을 보장한다. 기존 모든 조직에 영향을 줘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키던 항암 방사선 치료와 다르게 항암 양성자 방사선 치료는 암세포에게만 영향을 미쳐 부작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다.
가입방식에 따라 '두 가지 질문만 묻는 간편심사보험'인 1형(투패스형)과 일반심사보험인 2형(일반가입형) 두 가지로 나눠져 있어 누구든 가입 가능하다. 가입연령은 주계약 기준 30세부터 최대 80세까지다. 상품의 주계약과 특약 모두 갱신형을 통해 최대 105세까지 보장한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