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06.18(금)

서금원·신복위, 어버이날 맞아 독거노인에 한과세트 전달

기사입력 : 2021-05-07 14:43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 겸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오른쪽)과 임원들이 어버이날을 앞두고 독거노인을 위한 한과세트 등을 준비해 서울시립 평화로운집으로 이동하고 있다./사진=서민금융진흥원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서민금융진흥원과 신용회복위원회는 어버이날을 앞두고 거동이 어려운 독거노인에 한과세트 등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서금원과 신복위는 이날 서울시립 평화로운집을 방문해 한과세트 140명분을 기부했다.

지난 6일에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봉사자들의 발길이 줄어든 서울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독거노인 도시락과 함께 카네이션, 한과세트 260명분을 배달했다.

양 기관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기부 물품을 전통시장 2곳(서울 마포구 망원시장, 서울 은평구 연서시장)에서 구매했다.

이번 나눔은 양 기관이 진행하는 10번째 도시락 배달 봉사다. 서금원과 신복위는 작년에도 어버이날을 맞아 서울 후암동 일대 독거노인 등 쪽방촌 주민 400가구에 도시락과 다과, 항균 물티슈, 마스크, 카네이션 등을 전달했다. 이후 정기적으로 쪽방촌 도시락 배달 봉사를 진행해왔다.

이계문닫기이계문기사 모아보기 서금원장 겸 신복위원장은 “어버이날을 앞두고 홀로 계실 독거노인분들을 생각하니 가슴이 먹먹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먼저 나서서 도움이 필요한 서민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더욱 세심히 현장을 살필 것"이라고 말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임지윤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