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는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거읍 신월리 406-1번지 일대에 위치한다. 지하 2층~지상 25층, 8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653가구 규모다. 이중 294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59㎡A 91가구 ▲59㎡B 119가구 ▲84㎡A 68가구 ▲84㎡B 16가구로 구성된다.
직산역 서희스타힐스는 비규제지역에 들어서 전매 제한이 없다. 만 19세 이상의 천안시 거주자는 물론 충청남도,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거주자도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이 지나고 주택형별 예치금만 충족하면 세대원 및 다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을 적용받지 않고 기존 주택 당첨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할 수 있다.
인근에 위치한 대규모 산업단지의 직주근접 배후수요가 있다. 교통, 교육, 편의시설, 자연환경 등 주거 인프라도 조성됐다.
삼은초를 비롯해 소망초, 업성초, 부성중, 북일여고, 업성고, 천안상고 등이 인근에 위치한다. 주변으로 공주대, 단국대, 호서대, 한국기술교육대 등도 자리하고 있다. 서북구청과 천안시농수산물도매시장, 메가마트 등 편의시설이 인접하다. 인근 삼은저수지 생활체육공원에는 축구장, 풋살구장, 족구장 등의 체육시설과 산책로가 조성돼 있다.
본 단지는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해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다. 전기차 충전소(8개소), 확장형 주차 설계(일부)가 적용된다.
어린이집과 자녀들의 학습을 도울 수 있는 라이브러리존이 들어설 예정이다. 스포츠존, 게스트하우스도 설치될 계획이다.
본 단지의 특별공급 및 1, 2순위 신청자는 청약통장 가입 은행의 구분 없이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홈페이지나 청약홈 모바일 앱을 통해 청약 접수하면 된다. 계약은 모델하우스 방문을 통해 진행된다.
직산역 서희스타힐스의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서부대로 668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4년 2월 예정이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