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광고는 ‘다 모았다’라는 콘셉트로, 출연 모델들이 KB페이의 기능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특히 KB페이가 지불결제에서부터 다양한 금융·생활 서비스가 집약된 종합금융 플랫폼이라는 점을 은유적으로 표현했다.
KB국민카드와 KB금융그룹의 광고 모델로 활동한 인연과 애정 등을 바탕으로 다들 흔쾌히 출연 의사를 밝혔다는 후문이다.
또한 KB국민카드가 아닌 다른 카드사의 광고 모델로 활동했던 배우 유해진과 인터넷은행의 광고 모델 경험이 있는 제93회 아카데미 영화제 여우조연상 수상자 윤여정 씨도 함께 출연했다.
지난달 23일 KB국민카드 공식 유투브 계정을 통해 첫 선을 보인 ‘티저편’은 10명의 광고 모델이 모바일 단체 채팅방에서 나누는 대화를 보여주며 조만간 이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것을 예고해 후속 광고에 대한 관심과 기대감을 높였다.
5월 초 공개된 ‘본편’은 10명의 모델들이 KB페이의 다양한 기능을 하나씩 이야기한다. 이어 6편으로 구성된 ‘디지털편’에서는 생활 속에서 만나게 되는 KB페이의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광고 촬영장에서 모델들이 실제 나눌 법한 대화로 재치 있게 소개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카드사 최초의 간편 결제 플랫폼이라는 상징성과 다양한 결제 방법을 다 모은 플랫폼이라는 특징을 효과적으로 보여 주고자 과거 광고 캠페인에서 시도한 적 없는 규모와 화제성을 가진 역대급 스타 10명을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KB국민카드의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쉽고 유쾌한 메시지로 소개하고 광고를 매개로 고객들과 쌍방향 소통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관련기사]
- KB국민카드, 중고차 안전결제 서비스 선보여…거래 투명성 향상 기대
- KB국민카드, 친환경 활동 전개…초·중학교 '교실 숲' 조성
- KB국민카드, 하반기 해피포인트 전용 신용카드(PLCC) 출시
- [금융사 2021 1분기 실적] 국민카드, 순이익 1415억 시현…“순수수료이익 증가 기인”
- KB국민카드, 월 최대 7만원 할인 ‘GS SHOP KB국민카드’ 출시
- KB국민카드, 현대큐밍 KB국민카드 출시…월 최대 1만 7000원 할인
- KB국민카드, HSBC 기업카드 출시…기본 포인트 0.2% 적립
- KB국민카드, 다자간 협업형 ESG로 사회적기업·취약계층 아동 지원
- [카드사 주력상품] KB국민카드, 라이프스타일 선호 ‘톡톡 위드’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