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27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에서 열린 ‘ESG 우수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허인 KB국민은행장(왼쪽)과 신진영 한국기업지배구조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한국금융신문 한아란 기자] KB국민은행은 27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우수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본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허인 닫기 허인 기사 모아보기 국민은행장과 신진영 한국기업지배구조원장,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국민은행과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ESG 우수기업 선정을 위한 환경, 사회, 지배구조 평가지표를 수립하기로 했다.
국민은행은 새로운 평가지표를 기업고객 우대 서비스 제도와 지속 가능 연계 대출상품에 적용할 계획이다.
국민은행이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기업 우대 서비스 제도는 ESG 평가지표를 적용해 선정된 ESG 우수기업에 다양하고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업들이 적극적이고 자발적으로 ESG 경영에 동참할 수 있는 기업환경이 조성되고 국민은행의 시도가 ESG 실천 문화 확산에 마중물 역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