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교보생명 FP의 유쾌한 도전, “우리 밴드하자”

기사입력 : 2021-04-22 19:1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전속 컨설턴트 브랜드 강화 이색 행보

교보생명의 FP들로 구성된 5인조 밴드가 지난달 홍대 인근의 한 공연장에서 ‘아름다운 세상’을 열창했다./사진= 교보생명이미지 확대보기
교보생명의 FP들로 구성된 5인조 밴드가 지난달 홍대 인근의 한 공연장에서 ‘아름다운 세상’을 열창했다./사진= 교보생명
[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교보생명이 지난달 홍대 인근의 한 공연장에서 교보생명의 FP들로 구성된 5인조 밴드가 ‘아름다운 세상’을 열창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공연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일반 관객을 배제하고 최소한의 관계자들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밴드를 응원하는 동료들의 영상 메시지 상영과 일부 가족들의 깜짝 등장 등의 구성으로 무대가 연출됐다.

올해 1월 결성된 교보생명 FP밴드는 순수 아마추어 출신들로만 이뤄졌다. 서울, 경기, 부산 등 전국 각지의 FP지점에 흩어져 근무하는 이들 5인방은 지난 3개월간 FP로서의 정상적인 영업 활동 속에서도 개별 연습과 합주를 병행하는 자발적 강행군을 이어갔다.

밴드의 맏언니로서 드럼을 치는 교보생명 전곡FP지점 이영순FP는 “결코 쉽지 않은 도전이었지만 주변의 진심 어린 응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컨설턴트로서, 엄마로서, 주부로서 살아온 삶과 현실, 꿈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였다”고 밝혔다.

지난해 교보생명은 ‘든든한 내편 하나’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통해 FP 퍼스널 브랜드를 선보였다. 코로나19와 디지털 시대에 비대면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친근함과 전문성으로 차별적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것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제판분리에 따른 판매전문사 출범, GA(법인보험대리점)의 약진 등 보험업계에 많은 변화가 일고 있다”며 “교보생명 전속 컨설턴트의 로열티 강화가 영업 경쟁력뿐만 아니라 금융소비자 보호 측면에서도 확실한 강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교보생명 FP밴드의 공연 영상은 교보생명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임유진 기자기사 더보기

보험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