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현대차 수소전기차 넥쏘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현대차.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현대차가 방탄소년단과 함께 한 글로벌 수소캠페인 특별영상을 21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자사 SNS 채널에 공개했다.
오는 22일 지구의날을 맞아 제작된 영상은 '내일을 위해 우리는 기다리지 않는다'는 메세지를 담고 있다. 다음 세대에 깨끗한 지구를 물려주기 위해선 환경보호 등 지속가능성에 대한 실천이 중요함을 강조한다.
방탄소년단은 쓰레기 줍기, 재활용 의류, 식물 키우기, 수소전기차 넥쏘 타기 등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환경보호를 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구 공동체 환경 이슈에 대한 현대차의 노력과 대답은 결국 넥쏘"라고 밝혔다.
VIDEO
현대차그룹이 인수한 보스턴다이나믹스 로봇개 스팟이 소등하는 장면도 인상적이다.
현대차는 해당 영상을 국내외 TV 광고에도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방탄소년단과 단순한 광고를 넘어 지속가능성에 대한 가치를 전세계에 전파하고 있다"며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현대차의 클린 모빌리티 비전이 가져오는 선한 영향력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했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