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12.09(목)

삼성카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에 빅데이터 역량 접목

기사입력 : 2021-04-19 16:41

‘보고플레이’와 업무제휴…공동 마케팅 진행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고상경 삼성카드 상무(오른쪽)와 류승태 보고플레이 대표(왼쪽)가 지난 16일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삼성카드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삼성카드가 ‘보고플레이’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에 빅데이터 역량을 접목해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며, 소상공인·스타트업의 판로를 개척하는 등 상생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삼성카드는 지난 16일 보고플레이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삼성카드의 빅데이터 역량과 보고플레이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해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양사는 삼성카드의 빅데이터 LINK 플랫폼을 기반으로 이용 고객을 확대하기 위한 공동마케팅과 정부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참여, 품목데이터 구축을 통한 양사 데이터 분석·활용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보고플레이는 지난해 ‘제1회 삼성금융 오픈컬래버레이션’에서 우수 업체로 선발돼 삼성카드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8월부터 삼성카드 빅데이터 마케팅을 진행한 보고플레이는 지난 2월 기준으로 매출이 약 35배 오르고, 회원수가 약 12배 늘어나는 등 협업 성과를 내고 있다. 또한 중소상공인과 스타트업의 판로를 개척하는 등 상생에도 힘쓰고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양사의 역량을 활용한 협업을 통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2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