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06.21(월)

현대카드, 패밀리·출퇴근·방구석용 혜택 최적화 ‘현대카드Z’ 출시

기사입력 : 2021-04-05 09:22

월최대 4만 5000원 할인 혜택 제공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카드가 고객들의 핵심 소비 패턴을 분석해 최적화된 혜택을 담은 ‘현대카드Z’를 출시했다. /사진=현대카드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현대카드가 ‘현대카드M’과 ‘현대카드X’에 이어 8년 만에 새로운 알파벳 카드 ‘현대카드Z’를 선보였다. ‘현대카드Z’는 자주 쓰는 특정 영역에서 강력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할인의 끝판왕’이라는 콘셉트를 담고 있다.

현대카드는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일상적으로 반복되는 핵심 소비 패턴을 찾아내면서 음악이나 동영상의 구간 반복과 유사하다는 점에 주목해 소비 유형을 ‘패밀리용’과 ‘출퇴근용’, ‘방구석용’으로 정의하고, 최적화된 혜택을 담은 3종을 개발했다.

‘현대카드Z family’는 가족을 위한 생활비 할인에 특화된 상품으로, 국내 주요 온라인쇼핑 가맹점과 대형마트, 배달 앱 이용 시 결제금액의 10% 할인을 제공한다. 4대 주유소를 이용할 때도 리터당 1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통신요금과 공과금을 자동이체하면 7%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대카드Z work’는 직장인의 출퇴근 동선에 맞춰 특화 혜택을 제공하며, 직장인들이 즐겨 찾는 유명 커피전문점 50% 할인을 비롯해 주요 편의점과 대중교통, 택시 이용 시 결제금액의 10%를 할인해준다. 또한 국내 대표 온라인 간편결제 서비스들을 이용하면 10% 할인을, 이동통신요금을 자동이체하면 7%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대카드Z ontact’는 비대면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온택트족을 위한 상품으로, 주요 온라인쇼핑 멤버십 비용 결제 시 7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넷플릭스, 유튜브프리미엄 등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스타벅스 등 커피 전문점 스마트오더 서비스 이용 시 50%, 온라인 간편결제 및 배달 앱 이용 시 1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각 상품은 전월 80만원 이상 사용할 경우 월 최대 4만 5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모든 가맹점에서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현대카드Z의 연회비는 모두 1만원이다.

현대카드는 고객들이 자신의 취향에 따라 카드 플레이트를 선택할 수 있도록 7가지 디자인 옵션을 제공한다. 이번 디자인은 힙스터 문화의 감성을 적극 활용한 것이 특징이며, 각 상품이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위트 있는 문구로 표현한 디자인 1종과 공용 디자인 6종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신상품 런칭을 기념하는 ‘최대 30만 원+α(알파)’ 이벤트도 진행된다. 응모 직전 6개월 간 현대카드 이용 실적이 없는 회원이 현대카드Z를 발급 받은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카드 발급 이후 3개월 동안 할인받은 금액의 2배, 월 최대 9만원의 보너스 캐시백으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응모 고객에게는 통신요금 등 자동이체 2만 원 할인과 온라인 간편결제 1만 원 할인 등의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2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