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06.17(목)

한국씨티은행, 모바일뱅킹 ‘씨티모바일’ 앱 개편

기사입력 : 2021-04-02 16:57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한아란 기자] 한국씨티은행이 고객 편의성을 고려한 디자인과 최신 기술을 반영해 ‘씨티모바일 앱’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개편된 앱은 글로벌 씨티은행의 표준 디자인이 적용돼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나 정보를 손쉽고 빠르게 찾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고객의 자산규모와 상품보유 현황, 과거 거래 경험 등을 바탕으로 맞춤 상품과 서비스부터 해당 고객에게 적합한 프로모션 정보까지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고객이 직접 상품과 서비스를 검색하지 않더라도 로그인 이후 첫 화면에서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한국씨티은행의 예금, 외환, 대출, 신용카드, 펀드, 보험뿐 아니라 오픈뱅킹을 기반으로 한 다른 은행의 잔액 정보까지 한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의 계좌 상태에 따라 연계된 다양한 거래들도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고객의 자산 보호와 사기 예방을 위해 글로벌 인증 솔루션도 도입했다. 기존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바이오 및 간편 비밀번호 인증을 구현해 보안카드나 OTP 없이 계좌 이체나 해외송금과 같은 주요 거래가 가능하도록 했다.

한국씨티은행 관계자는 “개인화된 메뉴와 알림 버튼으로 고객별로 관리가 필요한 서비스를 적시에 클릭 한 번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디자인을 구현했다”며 “앱 속도까지 개선해 보다 빠른 서비스가 가능하고 글로벌 본사의 UI·UX 전문가 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최신 앱 트렌드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한국씨티은행은 이번 모바일 앱 개편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씨티모바일 앱을 내려받거나 업데이트하고 마케팅 수신 동의(안내수단 전체 동의)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갤럭시S21 울트라 (1명), 비스포크 큐브에어 (2명), 에어팟 프로(5명),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Tall 1잔 (100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새로운 씨티모바일 앱은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기존 씨티모바일 앱 이용고객은 앱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씨티모바일 앱과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씨티은행 홈페이지와 씨티은행 카카오채널 챗봇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한아란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