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06.15(화)

신보, 탄소중립 중점 추진을 위한 금융지원 MOU 체결

기사입력 : 2021-03-26 07:40

윤대희 신보 이사장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 적극 뒷받침”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위치)이 25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녹색보증사업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홍성민 한국태양광산업협회 회장,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박진규 산업통상자원부 차관, 정윤모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사진=신용보증기금 제공
[한국금융신문 권혁기 기자] 신용보증기금(신보)가 한국에너지공단, 기술보증기금(기보)과 함께 탄소중립 중점 추진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신보는 25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한국에너지공단,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녹색보증사업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주도로 진행된 이번 협약은 신재생에너지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협력체계를 구축해 저탄소경제로 산업구조를 혁신하고 관련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보는 산업부 출연금 250억원을 재원으로 에너지 전문기관인 한국에너지공단과 손잡고 탄소 배출 절감기술 등이 우수한 신재생에너지 기업을 적극 발굴해 우대지원 할 계획이다.

특히 탄소중립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기존 미래성장성평가에 기후기술평가를 추가로 반영해 신재생에너지 기업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는 한편, 보증비율을 우대(95%)하고 보증료율을 인하(0.2%포인트 차감 등)하는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윤대희닫기윤대희기사 모아보기 신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경제가 저탄소 경제구조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신보는 앞으로도 정부 정책에 발맞추어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을 적극 뒷받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혁기 기자 khk0204@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권혁기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