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가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에서 시작한 캠페인이다.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 관련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기획했다. 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선정한 어린이 교통안전 표어를 들고 SNS에 사진을 올린 뒤 다음 참여자를 지목한다.
배 대표는 2019년 '물과 사람 사진 공모전'으로 인연을 맺은 할리스에프앤비 신유정 대표 추천을 받았다. 배 대표는 오비맥주 SS에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표어를 든 사진을 올렸다. #어린이교통안전릴레이챌린지 #어린이보호구역 #오비맥주가응원합니다 등 해시태그도 달았다. 다음 주자로 압연 알루미늄 제조·재활용 기업 노벨리스아시아 사친 사푸테 사장과 푸드업사이클링 스타트업 리하베스트 민명준 대표을 지목했다.
배 대표는 "어린이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성숙한 교통문화 정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국내 ESG 선도기업으로서 사회적 문제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