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4.19(금)

임성훈 대구은행장 “금융소외계층 위한 ‘찾아가는 금융 서비스’ 주력”

기사입력 : 2021-03-08 19:08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DGB대구은행이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금융 서비스'의 일환으로 금융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DGB대구은행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DGB대구은행이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금융 서비스'의 일환으로 금융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DGB대구은행 제공
[한국금융신문 권혁기 기자] 임성훈닫기임성훈기사 모아보기 DGB대구은행장이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금융 서비스’에 주력하겠다는 방침을 정했다.

대구은행은 8일 영업을 활성화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금융 사각지대 고객편의 제고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대구은행 이동점포 운영을 올 한해 더욱 활성화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임성훈 행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비대면 서비스의 증가만큼 금융소외계층도 늘어나고 있다는 것에 착안, DGB대구은행 이동점포는 찾아가는 금융 서비스를 적극 확대해 따뜻한 금융으로 모두가 꿈꾸는 세상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DGB이동점포(찾아가는 은행)’DGB무빙뱅크, 포터블 DGB로 구성돼 있으며 영업점마케팅, 영업사각지대, 점포효율화점, 스포츠마케팅 지원 등 아웃바운드 영업에 필요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영업사각지대에 대한 지원 활동으로 고객 불편 해소에 노력해 금융소외지역, 고령층 및 금융약자 밀집지역 등 영업사각지대 정기 방문을 통해 찾아가는 은행 서비스로 지역 금융 발전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특히 대구광역시립희망원을 매월 방문해 은행지점에서 제공하는 동일한 모든 금융 업무를 현장에서 즉시 지원해주고 있다.

또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생들을 대상으로 금융체험 및 계좌 개설 서비스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키우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 이전에는 설, 추석 명절에는 고속도로 휴게소 및 기차역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해 신권교환 및 다양한 이벤트 운영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늘렸다.

대구국제마라톤대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 문경찻사발축제, 대구치맥페스티발, 포항국제불빛축제 등 대구·경북의 다양한 축제현장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한 바 있다.

올해는 도전합니다! 이동점포 전국방방곡곡 거래처 방문 프로젝트를 통해 거래업체의 종업원들을 위한 편의제공에도 힘쓰고 있다.

바쁜 업무 시간 중 은행을 방문하기 힘든 특성을 감안해 계좌 개설, IM뱅크, 주택청약종합저축, 증권계좌(하이투자증권) 개설까지 금융업무가 필요한 곳을 방문하고 있다.

권혁기 기자 khk0204@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권혁기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