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8일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20.50포인트(3.97%) 상승한 3152.18로 거래를 마쳤다. 코스닥지수는 전거래일 대비 1.07포인트(0.11%) 내린 987.79로 거래를 마쳤다. / 사진제공= 한국거래소(2021.1.8)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한국거래소는 금융투자협회와 공동으로 오는 14일 '코스피 3000 돌파 기념 자본시장 최고경영자(CEO) 좌담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CEO 좌담회는 사상 최초로 3000포인트를 돌파한 '코스피 3000 시대'를 기념하고 그 의미와 배경, 전망 등을 논의하는 자리다. 여의도 한국거래소 대회의실에서 오후 2시30분부터 3시30분까지 1시간 동안 진행한다.
이날 좌담회는
손병두 닫기 손병두 기사 모아보기 한국거래소 이사장과
나재철 닫기 나재철 기사 모아보기 금융투자협회 회장,
김신 닫기 김신 기사 모아보기 SK증권 사장, 이현승 KB자산운용 사장, 박태진 JP모건증권 대표, 김학균 신영증권 리서치센터장 등이 참석한다.
우선 김학균 신영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사상 최초 코스피 3000포인트 돌파 배경과 의미를 분석한 후 전망을 제시한다. 이후 자본시장 관계기관 대표로 구성된 CEO 좌담회를 통해 코스피 3000 시대를 맞아 참석자 간 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거래소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좌담회 참가자와 대표 기자단으로 참석인원을 제한키로 했다”라며 “토론이 끝난 뒤 사전 질의사항에 대해 해당 기관과 업계 대표가 답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