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03.08(월)

[신년사] 차규탁 SK루브리컨츠 사장 “윤활유 업계 ESG 경영 선두주자 거듭날 것”

기사입력 : 2021-01-08 10:53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차규탁 SK루브리컨츠 사장.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차규탁 SK루브리컨츠 사장(사진)이 “윤활유업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선두주자로 거듭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오늘(8일) 발표한 신년사에서 차 사장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그림자로 2021년과 그 이후의 미래도 여전히 불확실한 상황”이라며 “‘함께 헤쳐나가는 기질’과 ‘자발적이고 의욕적인 두뇌활용’이라는 고유의 문화를 통해 고객과의 신뢰를 지켜내고, ESG 중심 경영을 통해 더 높은 기업가치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2021년을 SK루브리컨츠의 사업구조를 환경친화적 사업구조로 바꾸는 대전환의 시작점으로 만들 것”이라며 “이를 통해 인류와 사회에 더욱 기여하고, SK루브리컨츠와 함께하는 후배들이 더 좋은, 더 높은 가치의 기업에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자”고 덧붙였다.

이런 바탕으로 윤활유 업계 ESG 경영 선두주자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차 사장은 “윤활유는 사회에 꼭 필요한 산업이라는 사실을 우리가 먼저 명확하게 인식해야 한다”며 “SK루브리컨츠가 ESG 시대를 주도하는 진정한 ‘친환경’ 기업임을 세상에 알리는 노력을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차 사장의 의지대로 SK루브리컨츠는 그동안 사업 전반을 친환경 중심으로 변모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탄소 배출 저감에 기여하는 고기능성 초저점도 친환경 윤활유 제품인 ‘SK ZIC ZERO’를 생산하고, 전기차 전용 윤활유 또한 개발하고 있다. 최근에는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단일 소재를 적용해 분리배출이 쉬운 친환경 용기를 선보이고 윤활유 업계와 공유하며 친환경 미래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서효문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