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7.07(목)

쿠팡, 신임 경영관리총괄 대표에 강한승 변호사 영입

기사입력 : 2020-10-28 08:21

(최종수정 2020-10-28 08:39)

기존 3인 체제서 4인 각자대표로 운영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 쿠팡
[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쿠팡은 강한승닫기강한승기사 모아보기 전 김앤장 변호사(사진)를 경영관리총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강한승 사장은 쿠팡 합류 전 청와대 법무비서관, 서울고등법원 판사, 국회 파견 판사, 주미대사관 사법협력관 및 UN국제상거래법위원회(UNCITRAL) 정부대표, 헤이그 국제사법회의 정부대표 등을 역임하면서 국내외 법률 현장에서 폭넓은 경험을 쌓았다. 2013년부터는 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로 근무하면서 쿠팡을 포함한 다양한 기술혁신 기업에 대한 법률 조언을 맡아왔다.

강한승 사장은 앞으로 쿠팡의 법무 및 경영관리 분야 전체를 총괄하게 된다. 이로써 쿠팡은 창업자인 김범석닫기김범석기사 모아보기 대표와 고명주·박대준 3인 각자 대표 체제에서, 4인 각자대표로 운영될 예정이다.

강한승 사장은 “쿠팡과 함께 일하며 고객 경험을 최고로 향상시키기 위해 끊임 없이 혁신하는 쿠팡의 기업 정신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며 “그간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사회와 적극 소통하면서 쿠팡이 고객과 한국 사회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유선희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