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LG헬로비전, '우리동네 의인' 찾아 코로나19 속 희망 전한다

기사입력 : 2020-10-07 11:23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우리동네 히어로' 편성...의인들의 일상과 발자취 소개
숨은 동네 히어로로 지역사회 용기, 정 살려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LG헬로비전이 우리동네 의인과 미담 사례를 소개하는 오리지널 콘텐츠 '우리동네 히어로'를 매주 금요일 오후 4 25분 헬로tv 채널 25번에서 방송한다고 7 밝혔다.

우리동네 히어로평범한 사람들의 특별한 이야기를 콘셉트로 기획된 휴먼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LG헬로비전의 우리동네 히어로 포스터/사진=LG헬로비전이미지 확대보기
LG헬로비전의 우리동네 히어로 포스터/사진=LG헬로비전
지난 2017년 첫 방송을 시작, 지역사회를 위한 선행을 이어온 의인들과 미담 사례를 소개했으며 시청자들의 좋은 반응 속에 종방했다.

LG헬로비전 지역채널은 코로나19 장기화와 연이은 재난재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는 판단하에 우리동네 히어로를 다시 선보이게 됐다.

프로그램은 의인들의 인생 스토리를 한층 깊게 조명하는 데 초점을 뒀다.

이웃들과 따뜻함을 나눠온 의인들의 일상과 삶의 발자취를 소개하고, 주변 사람들의 애정어린 시각도 함께 담아낸다.

의인은 지자체의 추천을 받거나, 지역채널 뉴스 프로그램의 미담 소개 코너와 연계해 발굴한다.

아울러, 가수 양희은 씨가 내레이션을 맡아 연륜과 특유의 맑은 목소리로 지역 의인들의 이야기에 따뜻함을 더한다.

오는 9일 방송에서는 목포의 보안관으로 활약하며 32년간 200여 건의 사건, 사고를 해결한 박기철 씨를 만나본다.

음식점을 운영하는 평범한 소상공인 박기철 씨는 하루 두 번씩 동네를 순찰하며 자율방범 업무를 수행해왔다. 최근에는 뜻이 맞는 지역 주민들과 자율방범대를 구성해 주민들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

주제철 LG헬로비전 제작팀장은우리동네 히어로는 다른 채널에서 볼 수 없는 지역사회 곳곳의 감동 스토리를 전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며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곳곳에 온기를 전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리동네 히어로LG헬로비전 지역채널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LG헬로비전 지역방송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오승혁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