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3.28(목)

강남지구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 ‘풍림 엑슬루프라임’ 분양일정 돌입

기사입력 : 2020-09-24 09:38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지상 최고10층, 연면적 4만3,115㎡ 규모 지식산업센터∙기숙사∙근린생활시설 구성

풍림 엑슬루프라임 투시도이미지 확대보기
풍림 엑슬루프라임 투시도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시행사 엔티산업㈜은 지난 18일, 서울시 강남구 자곡동 650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풍림 엑슬루프라임’의 홍보라운지를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풍림 엑슬루프라임’은 지하 4층~지상 10층, 연면적 4만3,115㎡ 규모이며 지식산업센터 129실, 기숙사 93실, 근린생활시설 27실로 구성된다. 단지의 경우 임대 수요가 풍부한 강남 핵심 입지에 들어설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설계를 도입해 우수한 업무 환경을 갖췄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 지하철 6개 노선 지나는 역세권에 탄탄한 배후수요 품은 ‘강남 최적 입지’

‘풍림 엑슬루프라임’은 교통은 물론, 배후수요 등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강남의 핵심 입지를 선점했다. 먼저, 지하철 3호선과 분당선 SRT(수서발 고속철도)환승역인 수서역이 차량 5분 내 거리에 위치한다. 이를 통해 삼성역까지15분, 대치역까지 10분이면 도달 가능하다. 여기에 향후 과천~위례선 자곡역, GTX-A노선, 수서~광주선까지 개통할 예정으로 무려 6개 지하철 철도 노선이 지나는 헥사허브(Hesa-Hub) 역세권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단지에서 직선 7㎞ 거리에 자리 잡은 판교테크노밸리의 수요층을 흡수 할 수 있다. 또 현재 단지 옆으로 ‘수서역세권 복합개발사업지구’가 현재 조성 중이며 향후 완공되면 다수의 잠재 수요층을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수서역세권 개발사업은 복합환승센터와 유통∙문화∙업무∙주거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추후 완공시 문정법조단지~수서~자곡~판교테크노밸리로 이어지는 첨단 산업벨트의 한 축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차량을 통해 코엑스몰, 메가박스, 현대백화점, NC 백화점, 가든파이브, 스타필드, 이마트 등 이용이 편리하다. 게다가 단지는 안개근린공원에 맞닿아 있으며 대모산, 율현공원, 세곡시공원 등이 주변에 자리잡고 있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 1인 창업기업과 첨단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특화 서비스 및 부대시설 ‘눈길’

‘풍림 엑슬루프라임’은 기존 지식산업센터와는 다른 차별화된 설계를 선보인다. 먼저, 단지 지하 1층에 여타 지식산업센터에서는 보기 힘든 공유오피스가 들어선다. 공유 오피스는 건물 전체나 일정 부분을 작은 공간으로 나눠 월사용료를 지불하는 입주자에게 사무 공간으로 다시 임대해주는 공간이다. 최근, 스타트업 창업이 늘어나고 업무의 유연성을 중요시하는 기업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기업체들의 선호도가 높을 전망이다.

프리미엄 비즈니스 플랫폼이 제공된다는 점도 눈에 띈다. ‘풍림 엑슬루프라임’은 입주한 기업들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서비스와 전문적인 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비롯해 입주사 전용 엑슬루라운지, 공용 회의실, 카페, Pub 등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이 마련된다. 또 계약자와 입주사에게 무상 이용 연간 바우처와 할인 카드 발급 등 멤버십 혜택을 제공해 투자 메리트와 상품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 고강도 부동산 규제 대상 제외…저리 융자, 세금 감면 등 다양한 금융혜택 제공

‘풍림 엑슬루프라임’은 최근 쏟아진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규제 대상에서 제외됐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1가구 2주택 산정 대상에서 제외됐고 양도소득세 중과 대상에도 포함되지 않는다. 또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장기 저리 융자가 가능해 초기 비용 부담이 적고 실입주 기업에겐 재산세 37.5%, 취득세 50%의 세제 혜택이 제공된다.

합리적인 분양가인 점도 강점이다. ‘풍림 엑슬루프라임’의 경우 분양가가 3.3㎡당 2,000만원 초반대로 인근 송파구 문정지구 지식산업센터의 평균 매매가(3.3㎡당 2,317만원)보다 싸다. 이는 인근 송파 문정지구와 견주어 봤을때 입지와 비즈니스 여건이 우세한 점을 감안한다면 상당한 메리트다.

분양 관계자는 “연이은 주택 규제로 인해 지식산업센터가 투자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특히 풍림 엑슬루프라임의 경우 교통 등 인프라가 잘 갖춰진 강남에 자리한데다, 여러 세제 혜택과 합리적인 분양가로 투자 부담이 적은 만큼 최적의 투자 여건을 갖췄다”고 전했다.

한편, ‘풍림 엑슬루프라임’ 홍보라운지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292 서울남부터미널 2층에 마련돼 있으며 예약을 통해 방문 가능하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장호성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