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코스닥협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등 16개 기관과 함께 기술혁신형 우수기업과 청년 이공계 인재를 연결하는 ‘2020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를 9월 15일부터 10월 7일까지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2017년 첫 개최 이후 올해 4년차를 맞이한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로 변화하는 채용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온라인을 활용한 비대면·맞춤형 채용 프로세스로 진행된다. 코스닥상장법인 40여개사를 포함한 기술혁신기업 192개사가 참여하여 약 1000명의 청년 우수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박람회 기간 동안 직무토크쇼, 기업설명회, 인공지능(AI) 모의 면접 및 사후 채용연계 서비스 등 이공계 구직자들에게 취업 노하우 및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는 오는 22일까지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를 접수받는다. 또한 9월 29일부터 10월 7일까지 영상면접을 제출받는다. 박람회에 대한 세부 정보는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