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12.02(수)

베트남 우리은행, 핀투비와 매출채권 할인 서비스 시행

기사입력 : 2020-07-17 09:18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베트남 우리은행, 매출채권 할인 서비스 / 사진= 우리은행(2020.07.17)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우리은행이 핀테크 스타트업 핀투비(Fin2B)와 손잡고 베트남 중소기업의 매출채권 할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우리은행은 지난 15일 핀투비(Fin2B)와 제휴해 베트남 중소기업의 매출채권 할인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핀투비는 2015년 10월 창업한 핀테크 회사로 2020년 우리금융그룹에서 ‘디노랩’ 스타트업으로 선정했다. 2017년 3월 국내에서 매출채권 할인서비스를 출시한 이래 활발히 매출채권을 할인해왔다.

베트남 우리은행에서 시행하는 매출채권 할인서비스는 구매기업에서 받은 매출채권 및 협력업체 정보, 매출채권 등록, 결제, 할인 약정 및 실행 등 모든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한다.

베트남 우리은행은 핀투비가 개발한 플랫폼과 연계해 중소기업의 매출채권 할인을 통해 베트남 내 중소기업의 원활한 자금조달을 지원하기로 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디노랩’에 선정된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기업고객의 금융수요에 맞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도 다양한 개인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정선은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