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08.11(화)

KT-롯데렌탈, 월 2만원대 '슈퍼VR 장기 렌탈' 출시…2년뒤 고객이 VR기기 소유

기사입력 : 2020-06-29 10:58

통신사 관계없이 24개월 이용 후 고객이 인수하는 ‘인수형 장기렌탈’
엔터테인먼트부터 영어 과외까지…온 가족이 즐기는 VR 콘텐츠 제공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국내 대표 VR 플랫폼 사업자 KT가 롯데렌탈과 함께 개인형 실감미디어 서비스 ‘슈퍼VR’의 인수형 장기 렌탈 상품을 월 2만원대 콘텐츠까지 즐길 수 있는 합리적인 구성으로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은 KT 직원들이 슈퍼 VR 장기 렌탈 상품을 소개하는 모습/사진=KT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KT가 롯데렌탈과 개인형 실감미디어 서비스 ‘슈퍼VR 인수형 장기 렌탈’ 상품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슈퍼VR 인수형 장기 렌탈’ 상품은 롯데렌탈의 ‘묘미(MYOMEE)’를 통해 월 2만원대의 렌탈료에 4K 초고화질 VR 단말로 실감형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24개월 계약 종료 후 VR 단말의 소유권을 이전받는 형태다.

이번 상품은 월 2만1200원(24개월 약정 기준)에 △올인원 4K VR 단말과 △VR 전용 콘텐츠 서비스 ‘슈퍼VR 패스 이용권’이 패키지로 구성됐다. 이는 기존 대비 20% 저렴한 가격이다.

이 상품은 지난해 11월부터 KT가 롯데렌탈과 함께 선보인 ‘슈퍼VR 2주 체험’ 상품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으로 출시됐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하고, 실내에서 즐길 거리를 찾는 고객들에게 VR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한 것 또한 이번 상품 출시의 결정적 계기가 됐다.

KT의 슈퍼VR은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360도 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VR 게임 △VR 팬미팅 △스포츠 멀티 중계 등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어학 교육 △골프·요가 등의 스포츠 레슨 △가상 여행 △부동산 △가상 면접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생활 밀착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다.

게임이나 IT 마니아 외에도 남녀노소 가족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실용적이고 대중적인 VR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이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KT의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Seezn(시즌)’ 6개월 이용권 △영화 마니아들을 위한 ‘프라임무비팩’ 3개월 이용권 등 다양한 채널에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상품 가입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는 휴대용 선풍기도 증정한다.

박정호닫기박정호기사 모아보기 KT IM사업담당 상무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VR은 오락성에 실용성을 더한 차세대 비대면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로 자리 잡고 있다”며 “KT는 슈퍼 VR을 통해 생활 밀착형 콘텐츠와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갖춘 서비스를 제공하며 VR 서비스의 대중화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