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08.05(수)

한국타이어 '2019 GM 올해의 우수 공급업체' 선정

기사입력 : 2020-06-29 10:13

코로나19 여파, 온라인 행사로 진행 국내 기업 중 유일 수상
포르쉐 카이엔, 아우디 SQ8 TDI 등 프리미엄 공급 확대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GM)에서 개최한 올해의 우수 공급업체 시상식에서 ‘2019 GM 올해의 우수 공급업체(GM Supplier of the Year)’로 선정되며 최고의 파트너십을 입증했다.

1992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올해의 우수 공급업체 시상식은 GM이 거래 중인 전 세계 자동차 부품업체 가운데 혁신적이고 뛰어난 가치를 창출한 우수 업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특히 품질, 물류, 공급망 등 다방면에 걸친 종합 평가를 통해 업체를 선정한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온라인 행사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서 타이어 부문은 한국타이어를 비롯한 미쉐린, 브릿지스톤, 콘티넨탈 등 6개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가 수상했으며 국내 타이어 기업 중에는 한국타이어가 유일하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GM 올 뉴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차량 모습/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는 최근 ‘2021 올-뉴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전략적 협력 관계를 한층 강화했다. 이번 GM 우수 공급업체 선정을 바탕으로 북미 시장에서 글로벌 탑 티어 기술력을 알리고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는 포르쉐의 슈퍼 프리미엄 SUV 모델 3세대 ‘카이엔(Cayenne)’과 아우디의 고성능 SUV 모델인 ‘뉴 아우디 SQ8 TDI(New Audi SQ8 TDI)’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등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포르쉐 카이엔에 탑재된 한국타이어/사진=한국타이어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오승혁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