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12.02(수)

롯데건설, ‘대곡역 롯데캐슬 엘클라씨’ 7월 분양 예고…풍부한 교통호재 주목

기사입력 : 2020-06-26 19:44

지하철 3호선·경의중앙선 대곡역·능곡역 인접, GTX-A(운정~동탄) 예정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대곡역 롯데캐슬 엘클라씨 조감도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롯데건설은 오는 7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토당동 251-12번지 일대에서 ‘대곡역 롯데캐슬 엘클라씨’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2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834가구 중 254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42가구 ▲84㎡ 212가구로 조성된다. 우수한 교육과 교통, 뛰어난 생활 인프라, 풍부한 개발호재 등을 갖춰 실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 도보권 능곡초·중·고 비롯해 농협, 이마트, 롯데마트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 갖춰

‘대곡역 롯데캐슬 엘클라씨’는 교육 및 생활 인프라가 매우 우수하다.

단지는 도보권에 능곡초·중·고가 있어 학부모 수요자들은 안심하고 자녀를 학교에 보낼 수 있으며 토당청소년수련관, 고양시립행신도서관 등이 인근에 있다. 또한 토당어린이공원, 지도공원도 있어 취미, 여가, 운동 등을 즐기기에 충분하다.

단지 주변으로는 농협, 이마트(화정점), 롯데마트(화정점/고양점)를 비롯해 능곡우체국, 고양경찰서, 능곡동 행정복지센터 등이 위치해 있어 편리하고 풍부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단지가 위치한 능곡뉴타운 일대는 총 1만여 가구가 들어서는 미니신도시급으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인프라는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 지하철 3호선·경의중앙선·GTX-A(예정), 서해선(대곡~소사 예정) 등 총 7개 노선 이용 가능

‘대곡역 롯데캐슬 엘클라씨’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췄다. 인근에 지하철 3호선·경의중앙선 환승역인 대곡역과 경의중앙선 능곡역이 위치해 있다. 또한 현재 추진되고 있는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A·B·C 3개 노선 중 GTX-A노선(운정~동탄, 83km)이 대곡역을 지나게 되며 서해선(대곡~소사 구간, 2021년 개통 목표)도 예정돼 있어 향후 쿼드러플(4개) 노선이 갖춰질 예정이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 2018년 12월 착공식을 가진 GTX-A는 2023년말 개통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 중이다. 열차는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지하 40m 이하 대심도(大深度)의 도심 고속전철(최고속도 180km/h)로, 노선 직선화를 통해 수도권 외곽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대에 접근이 가능하도록 고안됐으며, GTX 30개 역사를 환승시간 3분의 고품격 랜드마크로 추진 중이다.

여기에 서해선 대곡~소사 구간(약 18km)이 개통될 경우 5·9호선·공항철도 환승역인 김포공항까지 한 정거장이면 닿을 수 있다. 이를 통해 마포, 공덕, 여의도, 강남 등 30분대 이동이 가능해 총 7개의 노선을 이용할 수 있다.

◇ 대곡역세권 개발사업,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조성사업 등 개발호재 및 미래가치 ‘풍부’

‘대곡역 롯데캐슬 엘클라씨’는 인근에 풍부한 개발호재 및 미래가치를 지녔다.

고양도시관리공사에 따르면 단지 인근에는 약 180만㎡ 규모의 대곡역세권 개발사업이 예정돼 있다. 여기에는 복합환승센터를 중심으로 첨단지식산업시설, 주거·상업·물류·유통·의료 등의 시설이 들어선다. 고양시는 수도권 서북부 교통의 중심지, 신전략거점 지역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면 완공은 2027년 예정이다.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조성사업도 호재다. 약 85만㎡ 규모로 조성되며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AR·VR산업, ICT 기반 첨단융복합산업, 방송영상 콘텐츠산업 등이 추진된다. 사업구역내 약 32만㎡ 부지는 산업시설용지로 계획하고, 단지 전체를 총 4개 구역(테크노, 사이언스, 비즈니스, 커뮤니티)으로 특화 조성한다. 향후 입주기업의 판로개척, 창업 및 성장단계 기업대상 금융·연구개발 등 공공지원업무를 비롯해 방송영상, 바이오, ICT 산업 등 전략산업육성을 위한 지원공간으로 활용된다.

고양시는 착공을 위해 올해 보상업무 착수 및 실시계획승인절차를 이행한 뒤 2021년 착공, 2023년 단지조성공사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 롯데건설, 2019년 기준 시공능력평가 8위…브랜드 프리미엄 입증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롯데건설은 2019년 시공능력평가 8위를 차지한 1군 브랜드 건설사다.

롯데건설이 그동안 쌓아왔던 노하우와 차별화된 설계는 ‘대곡역 롯데캐슬 엘클라씨’에도 적용된다. 단지는 수요자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고품격 마감재와 특화설계가 도입될 예정이다. 대지면적 15% 이상의 조경시설을 비롯해 어린이놀이터, 운동시설, 경로당, 어린이집, 유치원, 작은도서관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내 도로에는 50m이내마다 보안등이 설치된다.

‘대곡역 롯데캐슬 엘클라씨’ 분양 관계자는 “향후 쿼드러블(4개) 노선이 갖춰질 ‘대곡역 롯데캐슬 엘클라씨’는 교통을 비롯해 교육, 편의, 주거환경 등 우수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며 “개발호재 및 미래가치가 뛰어나 벌써부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대곡역 롯데캐슬 엘클라씨’는 7월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할 예정이며, 입주는 2022년 입주예정이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장호성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