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7.23(화)

OK저축은행, 부동산 투기 괴물 무찌르는 읏맨 담은 TV광고 선봬

기사입력 : 2020-06-23 10:28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부동산 투기 괴물 ‘얘두사’ 물리치는 ‘읏맨’

OK저축은행 광고 장면./사진=OK저축은행이미지 확대보기
OK저축은행 광고 장면./사진=OK저축은행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OK저축은행이 부동산 투기괴물을 무찌르는 읏맨을 담은 TV광고를 선보인다.

OK저축은행은 이달부터 대표 캐릭터 ‘읏맨’의 활약상을 담은 신규 TV광고 ‘얘두사’ 편의 방영을 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OK저축은행은 ‘금융 사신(沙神)’ 및 ‘빙신(氷神)’ 등 건전한 금융 생활을 저해하는 요소를 캐릭화시킨 뒤 읏맨이 이를 물리치는 모습을 담아, 금융사으로서의 공익적 메시지를 재치 있게 선보이고 있다.

이번 OK저축은행의 신규 TV광고는 읏맨이 부동산 투기로 경제를 위협하는 얘두사를 물리치며, 서민들의 희망을 되찾는다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얘두사는 ‘얘도 (부동산을) 사’와 그리스 신화 속 사람을 돌로 변화시키는 괴물인 ‘메두사(Medusa)’가 발음이 유사하다는 점에서 착안한 것으로, 부동산 투기를 대표하는 캐릭터다.

특히 읏맨이 ‘투기 세력은 밀어(Mirror), 밀어, 밀어’라 외치며 ‘거울(Mirror)’을 통해 메두사 자신이 돌로 변하게 만드는 장면과 읏맨이 ‘저축으로 집 사는 날, 올 거야’라며 재치 있게 저축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모습 등이 광고의 주요 특징이다.

해당 광고는 △지상파 △케이블TV(CATV) △인터넷TV(IPTV) △유튜브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광고 외에도 OK저축은행이 운영 중인 유튜브 ‘읏맨 채널’을 통해 읏맨의 또 다른 활약상을 만나볼 수 있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광고의 경우 자칫 무거울 수도 있는 금융에 대한 고민을 읏맨을 통해 유쾌하게 풀어내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OK저축은행만의 독특한 마케팅 활동으로 고객의 올바른 금융생활을 응원하고, 그들이 더욱 금융에 친숙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전하경 기자기사 더보기

2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