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12.03(목)

금감원, 제15회 금융공모전 개최…공모분야에 웹툰 추가

기사입력 : 2020-06-21 12:11

9월 25일까지 접수…총 175명 선정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금융감독원이 오는 22일부터 ‘제15회 금융공모전’을 개최한다. 4개 부문에서 총 175명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올해에는 공모전에 대한 관심 및 수상작의 활용도를 제고하기 위해 성인 참여범위를 확대하고, 전 공모분야에 웹툰을 추가했다.

금감원은 금융 및 금융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의 공감대를 확산하고, 학교 등의 금융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6개 금융협회의 후원을 받아 금융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공모분야는 △금융창작물(초·중·고) △대학생금융콘테스트 △성인 금융콘테스트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기관) 등 총 4개 부문이다. 공모기간은 오는 22일부터 9월 25일까지이며, 수상자는 10월말 발표한다.

금융창작물은 개인과 학교단위로 나눠 진행되며, 금융거래 경험 및 금융의 중요성 등 금융생활과 관련된 폭넓은 주제를 다양한 방식(글짓기, UCC·포스터·만화·웹툰)으로 작성하면 된다.

개인 부문에서 글짓기 72명(최우수상 3, 우수상 51, 장려상 18)을, UCC·포스터·만화·웹툰 63명(최우수상 3, 우수상 18, 장려상 42)을 선정한다. 학교 부문에서는 우수학교 15개교(최우수상 3, 우수상 12) 및 지도교사 9명을 선정한다.

대학생 금융콘테스트는 5명 이내 대학생으로 구성된 팀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총 4개팀을 선정한다. 공모내용은 금융교육과 금융소비자보호, 금융관행 개선, 금융신상품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문서·UCC·PPT·웹툰 형식으로 작성하면 된다.

성인 금융콘테스트는 금융거래와 금융회사 이용, 금융관행 개선 관련 체험 금융 교육자료를 주제로 한다. 금융생활 체험수기 4명(최우수상 1, 우수상 3)을, UCC·PPT·웹툰 4명(최우수상 1, 우수상 3)을 선정한다.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은 금융유관기관이나 금융회사 등 금융교육 실시기관이 참여할 수 있으며, 금융교육 실시 콘텐츠 등 교육프로그램을 다룬다. 총 4개 기관(최우수상 1, 우수상 3)을 선정한다.

참여방법은 금감원금융교육센터홈페이지로 참여신청하고, 작품은 홈페이지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위해 2단계 심사(예비심사, 본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하며, 심사위원은 외부금융교육전문가 등으로 구성된다.

수상자는 오는 10월 하순경 금융교육 홈페이지에 수상자 공고 및 개별통지하며, 시상식은 금융감독원에서 오는 11월 중순경에 개최한다.

금감원은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작품 및 프로그램은 금융감독원 등의 금융교육시 활용하고, 웹툰 우수작의 경우는 모바일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는 등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