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07.15(수)

코스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참여...온라인 전시관 운영

기사입력 : 2020-05-27 14:56

(최종수정 2020-05-27 15:01)

"금융 IT기술을 활용해 핀테크 생태계 활성화 위해 노력"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코스콤이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에 참여해 핀테크 혁신기술에 대한 최신 정보를 온라인으로 공유한다.

코스콤은 ‘핀테크를 통한 개방형 혁신’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에서 온라인 전시관을 운영하고 금융클라우드를 주제로 하는 특별 세션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한다고 27일 밝혔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은 금융위원회가 디지털 금융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는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오는 28일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약 150개의 디지털 콘텐츠가 전시되는 온라인 전시관 중 코스콤은 핀테크 생태계관에 블록체인 기술 기반 비상장주식 마켓플랫폼 ‘비 마이 유니콘’을 인포그래픽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전시할 예정이다.

총 8개로 구성된 개방형 혁신 특별세션 중 2개의 세미나도 진행한다. 금융감독원과 함께 레그테크 쇼케이스에 참여하고 실제 금융회사의 내부통제 운용방안을 발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특별세션 ‘금융클라우드와 금융컴플라이언스 대응’에서 데이터 산업의 기본 IT인프라에 해당하는 금융클라우드 최신 정보를 온라인 세미나 형태로 공유한다. 또 최근 문을 연 금융보안원의 금융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거래소 등 금융클라우드가 현재 금융권에 어떤 변화와 혁신을 가져오고 있는지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정지석닫기정지석기사 모아보기 코스콤 사장은 “자본시장의 대표적인 데이터플랫폼 기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코리아 핀테크 위크 행사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금융·IT기술을 활용해 핀테크 생태계를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홍승빈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증권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