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우리은행, 인도네시아에 코로나19 방호복 5000벌 기부

기사입력 : 2020-05-19 15:38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우리소다라은행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국가재난방지청에 방호복 5000벌을 기부했다. 최정훈 우리소다라은행 법인장(사진 오른쪽)과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지청 이브누(Ibnu)국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우리은행(2020.05)이미지 확대보기
우리소다라은행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국가재난방지청에 방호복 5000벌을 기부했다. 최정훈 우리소다라은행 법인장(사진 오른쪽)과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지청 이브누(Ibnu)국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우리은행(2020.05)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우리은행 인도네시아 현지법인 우리소다라은행이 19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국가재난방지청을 방문해 의료진이 착용할 방호복 5000벌을 기부했다.

인도네시아의 코로나19 확진자는 대도시를 중심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정부는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대규모 사회적 제약’을 전국적으로 시행 중이다. 의료 현장에서는 방호복과 마스크 등 보호장비가 부족하여 많은 의료진이 감염됐고 의약품과 의료장비 원재료 90%가 수입에 의존하여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우리소다라은행은 어려운 환경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인도네시아 의료진을 위해 현지 한국계 공장에서 생산하는 방호복을 지원한다.

최정훈 법인장은 "이번 지원이 인도네시아의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지금의 상황이 해결되기를 진심으로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은 2014년 인도네시아 소다라은행의 지분을 인수해 현지에서 157개의 영업점을 운영중이며, 기업금융 외에 개인고객 대상 예금, 환전, 송금, 인터넷뱅킹 및 모바일뱅킹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정선은 기자기사 더보기

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