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LG유플러스, '유미의 세포들' AR 콘텐츠 제공

기사입력 : 2020-05-12 08:58

(최종수정 2020-05-12 09:23)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덱스터스튜디오와 제작한 '유미의 세포들' AR 제공
U+AR 앱 통해 12일부터 매주 1종씩 제공

LG유플러스가 덱스터스튜디오와 손잡고 네이버웹툰의 인기 작품 ‘유미의 세포들’을 AR콘텐츠로 서비스한다. /사진=LG유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가 덱스터스튜디오와 손잡고 네이버웹툰의 인기 작품 ‘유미의 세포들’을 AR콘텐츠로 서비스한다. /사진=LG유플러스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LG유플러스가 네이버웹툰의 인기 작품인 '유미의 세포들'을 AR콘텐츠로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덱스터스튜디오와 손잡고 네이버웹툰 ‘유미의세포들’을 AR콘텐츠로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유미의 세포들’ AR은12일부터 U+AR 앱을 통해 매주 1종씩 제공된다. 총 5종의 숏폼 형식으로 ‘출출이세포’, ‘응큼세포’, ‘패션세포’ 등웹툰의 대표적인 인기 세포 캐릭터들이 일상 공간에 3D로 등장하는 것은 물론, 원작 특유의 재기 발랄한 스토리까지 AR 플랫폼에 맞추어 플레이되어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해당 콘텐츠는 LG유플러스5G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U+AR’앱을 통해 무료로이용할수 있다.

‘유미의 세포들’은지난 2015년부터 네이버 웹툰에서 꾸준하게 연재중이며 주인공인 ‘유미’의 다양한 감정, 체내 활동 등을 세포로 의인화해 유미의 마음을 보여준다는독특한 설정과 각 세포의 특징이 고스란히 반영된 개성 넘치고 귀여운 비주얼, 그리고 극 중 30대 여성 유미의 직장생활, 연애사 등 현실적인 스토리로 독자들사이에서 공감대를 이끌어내며 두터운 팬 층을 확보하고 있다.

덱스터스튜디오는 ‘유미의세포들’을 여러 유저가 동시에 접속해 직접 세포가 되어 ‘유미의이야기’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소셜(Social) VR TOON으로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연내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AR콘텐츠를 통해 먼저 공개된 세포 3D 캐릭터들은 향후 공개될 VR콘텐츠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덱스터스튜디오는 화이트 래빗, 살려주세요, 프롬 더 어스, 조의영역, 신과함께VR-지옥탈출 등 다양한 장르의 VR콘텐츠를 성공적으로 제작한 바 있으며, 스코넥엔터테인먼트와 공동제작한 신과함께VR-방탈출(가제) 출시를 앞두고 있다.

'U+AR'은 실사 기반의 고화질 입체 스타, 캐릭터 콘텐츠를 360도 각도로 감상 하고, 콘텐츠와 함께 촬영 한 사진, 영상 등을 공유 할 수 있는 서비스로고객들이 AR을 더욱 재미있고 일상적으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LG유플러스는 작년 4월 U+AR서비스 런칭 이후 △스타/ 아이돌 △홈트 △3D 캐릭터 등 총 1700여편의 AR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시장 확대를 위해 추가적인 AR 콘텐츠 육성과 발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