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4(일)

포메인, 이달에 5개 매장 오픈 '월건 최다 개점' 기록

기사입력 : 2020-05-08 10:5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올해로 론칭 14주년을 맞은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포메인이 이달 5개 매장을 오픈하며 월간 최다 개점을 기록했다. 사진=데일리킹.이미지 확대보기
올해로 론칭 14주년을 맞은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포메인이 이달 5개 매장을 오픈하며 월간 최다 개점을 기록했다. 사진=데일리킹.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올해로 론칭 14주년을 맞은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포메인이 이달 5개 매장을 오픈하며 월간 최다 개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포메인은 지난 11월 1인 식당과 딜리버리를 특화한 소규모 프리미엄 쌀국수 브랜드 ‘포메인 RED’를 런칭하며 불황 속에도 활발한 가맹 사업을 펼치고 있다. 4월에만 포메인 1개 매장과 포메인 RED 4개 매장을 오픈하는 한편 포메인 RED가 브랜드 런칭 5개월만에 7호점을 달성했다. 포메인 본사 ㈜데일리킹은 지난 2015년 베트남 현지에 쌀국수 공장 포시즌(PHO SEASON) 설립으로 차별화된 쌀국수 브랜드 3.0시대의 발판을 구축했다. 천연 향신료를 사용한 육수 제조용 허브백(Herb-Bags) 개발에 이어 수년간의 자체 연구 개발로 지난 2019년 화학첨가물을 넣지 않은 ‘햅쌀면’ 생산에 성공하며 자사 브랜드(포메인포메인 RED)에 독점납품하는 독보적인 성과를 이뤄냈다.

또 2016년 현대그린푸드와 MOU 협약으로 ‘위해상품 차단시스템’을 도입해 식자재 품질과 안전성을 강화했다. 현대그린푸드의 전문인력과 3 STEP 관리체계에 따라 미생물, 잔류농약, 유해물질 등 6가지의 식품위생 분석으로 안전성을 검증받은 식자재만을 전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다. 이 밖에도 포메인은 쌀국수 배달에 적합한 자체 개발 패키지 특허출원 등록, 전용 칠리소스&해선장 소스 PB 상품 개발 등 다방면으로 브랜드 파워를 쌓는 한편 2019년 폐점률 통계 자료를 통해 내실 있는 브랜드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포메인 자체 조사에 따르면 2019년 2월 대비 지난 3월을 기준으로 전국 80개 이상의 가맹점을 보유한 베트남 쌀국수 프랜차이즈 세 곳 중 한자릿수의 폐점률을 보인 브랜드는 포메인 뿐이다. A업체가 33.33%, B업체가 29.21%의 페점률을 보인 데 반해 포메인은 6%대의 최저 폐점률에 그쳤다고 밝혔다.

김대일 데일리킹 대표는 “지난 1년간의 힘든 시간 속에도 포메인을 사랑해주신 점주님과 고객들에 무한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무리한 가맹확장 사업을 지양하고 ‘상생’과 ‘투명’ 경영을 실천하며 쌀국수 본질에 집중하는 대한민국 쌀국수 대표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서효문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