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S@HOME박스는 LS그룹이 기존에 실시해 오던 사회공헌활동인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를 대체하기 위한 것으로, 코로나19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전국 아동들의 야외 및 단체 활동이 제한됨에 따라 자가에서 즐길 수 있는 과학 놀이와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취지이다.
LS그룹은 기존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2013년부터 사업장소재 인근의 전국 9개 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방학기간을이용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과학실습 교육과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를 운영해오다가 올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일시 중단한 상태였다.
이에 LS는‘태양광으로 나는 비행기’, ‘장애물을 인지하는 자동차’, ‘온도차에 움직이는 회전목마’ 등 과학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접할 수 있도록 과학놀이 키트와 설명 책자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후속 이벤트와 멘토링 등은 온라인을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LS그룹은올해 1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불우이웃돕기 성금 20억원을기탁하고, 2월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극복 차원에서대구·경북 의료진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3억원을 추가로 기탁했다.
계열사 별로는 LS ELECTRIC이 4월 코로나19로 인해 학습에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아동들을 돕기 위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낸 성금 4,200만원을 모아 학습용IT기기를 기부했고, LS-Nikko동제련도 같은 4월 사업장이 위치한 울산시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정 기탁 성금5,000만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