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상금 1500만 원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의 참가신청은 오는 26일까지며, 4월 9일부터 4월 23일까지 리그를 진행한다. 게임 방식은 총 150명, 50팀이 게임 내 3인 배틀로얄로 경기를 치루며, 경기 당 순위별 점수를 합산해 우승팀을 선정한다.
넷마블은 A3BL 의 모든 경기를 게임의 공식 유튜브 채널 A3 TV을 통해 생중계 할 예정이다.
장중선 넷마블 본부장은 "'A3BL'은 오는 5월로 예정된 'A3: 스틸얼라이브'의 정식 온라인 리그 전 진행하는 프리시즌 대회다"라며 "이번 'A3BL'을 시작으로 게임의 온라인 리그를 본격화 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맵 위 다양한 크기의 기둥을 점령해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길드원과의 협동을 통해 빠르게 기둥을 점령하고 다른 길드가 점령하지 못하도록 막아 최대한 많은 기둥을 점령하고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다.
넷마블은 점령전에 참가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마나스톤 3만개를 증정하고 소속 길드에게 길드 자금 10만 골드와 길드 경험치 2천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게임은 정식출시 전 사전 다운로드만으로 양대 앱마켓 인기 1위를 석권한데 이어 출시 4일만에 매출 TOP 5에 진입하는 등 기대감을 입증했다.
MMORPG와 배틀로얄의 각각 또 유기적인 즐거움 등 융합장르 호평에 힘입어 양대 마켓 모두에서 평점 4점대 이상을 유지하며 이용자들로부터 게임성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A3: 스틸얼라이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포럼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