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신규 카운터 소대 ‘제 4 특별 기동 수사대’를 업데이트했다고 28일 밝혔다.
제 4 특별 기동 수사대는 게임 세계관 내에서 특별한 능력을 지닌 카운터와 희귀 광물 이터니움과 관련한 사건을 전담하는 경찰청 소속 부서다. 이유미 경정과 강소영 경위로 구성되었으며 두 소대원 모두 최고 등급인 SSR(Special Super Rare) 캐릭터다.
이유미 경정은 범죄자에게 강한 적개심을 드러내는 성격을 지녔으며 전투 시 앞에서 적의 공격을 회피하고 방어하는 ‘디펜더’ 유닛이다.
강소영 경위는 주변 솔저 타입의 아군을 강화하는 ‘레인저’ 유닛으로, 범죄 소탕을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는 캐릭터다.
넥슨은 신규 시스템 게스트 소대를 추가했다. 협력사(친구)로 등록한 유저 외에도 다른 이용자들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이용자는 게스트 소대를 파견하거나 지원을 받게 되면 ‘협력사의 명함’을 획득할 수 있으며 ‘크레딧’, ‘이터니움’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닌 ‘협력사의 증정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콘텐츠들을 개선했다. 서윤 캐릭터의 일러스트를 보다 세련된 그림체로 수정했으며 요일별로 정해진 콘텐츠만 플레이할 수 있었던 모의작전의 제한을 없애 이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언제든 즐길 수 있다.
경험치와 인게임 재화를 추가로 제공하여 유저 플레이 부담을 줄였다.
한편, 카운터사이드는 현실세계 노말사이드와 이면세계 카운터사이드의 전투를 그린 어반 판타지 RPG로 하나의 도시에 두 개의 세계가 존재한다는 독특한 세계관, 몰입도 높은 스토리, 매력적인 캐릭터가 돋보이는 서브컬처 장르 신작이다.
카운터사이드의 제 4 특별 기동 수사대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카운터사이드 공식 커뮤니티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