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DGB생명, KB국민은행과 방카슈랑스 '하이파이브 변액연금보험' 판매

기사입력 : 2020-02-26 15:14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DGB생명, KB국민은행과 방카슈랑스 '하이파이브 변액연금보험' 판매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DGB생명은 KB국민은행과 제휴협약을 체결하고 방카슈랑스 전용 '하이파이브(HighFive) 변액연금보험(무)2001'판매에 나선다고 26일 밝헜다.

이 상품은 변액상품이지만 투자수익률이 하락하더라도 연단리 5%로 부리한 평생연금기준금액에 지급률을 적용한 평생연금액을 최저 보증한다. 고객이 안정적인 연금 재원을 마련할 수 있도록 펀드 운용의 변동성은 보험회사가 떠안는 셈이다.

국내 생보사들이 판매하고 있는 대부분 변액연금 상품은 연금개시 시점에 투자실적 부진으로 적립금이 납입 원금을 하회 할 경우, 납입원금을 최저 보증하는 구조이다.

DGB생명의 하이파이브 변액연금보험은 종신연금 수령을 전제로 가입과 동시에 최저연금액을 확정해 줌으로써 가입자가 미래에 받을 연금액을 미리 알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1종(기본형)과 2종(초기집중강화형), 3종(중증치매보장형)으로 구분해 가입이 가능하다.

기본형인 1종 외에도 2종(초기집중강화형)은 은퇴 후 국민연금 수령 까지 소득공백기간에 더 많은 연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3종(중증치매보장형)의 경우 중증치매진단 시 지급되는 기본 연금 외 중증치매생활비를 매월 100만원씩 5년간 추가로 확정 지급한다.

DGB생명 김중섭 BA사업부장은 "고객이 장래에 받을 수 있는 월 연금액이 얼마인지를 가입시점에 정확히 알 수 있다는 점이 이 상품의 강점이자 기존 상품과의 차별점"이라며 "2019년 방카슈랑스 연금 판매 부문 최대 규모의 MS를 보유하고 있는 KB국민은행의 판매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신규 고객 확보와 안정적인 채널 확대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유선희 기자기사 더보기

보험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