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현안과 관련된 공약을 집중 분석하고, 유권자의 참여를 독려하는 지역밀착 선거방송을 통해 후보자 간 정책 대결을 이끈다는 목표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매니페스토 실천을 위해 공약 이행 상황을 평가하는 시민단체다. 정당과 후보자의 공약 이행 가능성을 분석하고, 유권자에 해당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당선자의 공약 이행 평가를 수행한다.
매니페스토(Manifesto)는 공약의 실현가능성을 따져보고 당선 후에도 공약을 이행하도록 하는 시민운동이다.
이외에도 전국 100여 명의 청년 기자단과 협업해 SNS 선거방송을 강화한다. LG헬로비전은 매니페스토본부 소속 청년·대학생 SNS 기자단의 참신한 지역 맞춤 선거 뉴스를 자사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만 18세 선거권 확대를 기념해 대학생 선배들이 고등학생 후배들에 선거 참여를 독려하는 공동 캠페인도 펼친다.
윤용 LG헬로비전 CRO 전무는 “지역밀착 선거방송을 통해 지역민을 위한 실효성 있는 공약 경쟁이 가속화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유권자의 현명한 선택을 돕기 위한 공정한 선거방송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LG헬로비전은 그 동안 ‘우리동네 선거방송’으로 지역 유권자들의 호평을 받아왔다. 특히 지방선거에서 타 방송사와는 달리 지역 내 모든 후보자들을 아우르는 촘촘한 지역 맞춤형 선거방송을 진행하며, 지방자치시대 선거문화 발전에 기여한 바 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