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의 'KB Young Youth 적금'은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무료 보험가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적금이다. 자녀가 성년이 될 때까지 1년마다 자동 재예치 할 수 있다. 기본금리 연 1.6%에 우대금리(1.3%P)를 더하면 최대 연 2.9%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우대금리 항목을 보면 예컨대 만 0세, 7세, 13세, 16세, 19세가 되는 해에 출생·입학·졸업축하 기념으로 0.5%P 금리를 추가해 준다. 아동수당 수령, 주택청약종합저축도 우대이율 항목이다.
신한은행의 '신한 아이행복 적금'은 최대금리가 연 2.35%인 적금으로 4회까지 자동 재예치 된다. 우대금리가 최대 0.8%P인데 아이행복카드 결제계좌 지정, 아동수당 수급 등 아이행복 패밀리 우대가 최대 0.70%P, 새해, 설날, 어린이날, 추석 등 특별한 날 이후 5영업일까지 저축하면 해당 저축 건별 아이행복 보너스 우대가 연 0.1%P다.
우리은행은 1월 한달 간 ‘우리 우리 세뱃돈 저금해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1월 30일까지 핑크퐁과 아기상어 통장 상품 3종(우리아이행복통장, 우리아이행복적금, 우리아이행복주택청약종합저축) 중 1개 이상을 신규 가입한 고객 대상으로 200명을 추첨해 ‘핑크퐁 시네마콘서트 우주대탐험’ 관람권을 제공한다.
BNK부산은행은 이달 초 금연이라는 테마에 재미를 더해 기존 '금연돼지 적금'을 리뉴얼한 '담뱃값 적금'을 출시했다. 모바일뱅킹인 썸뱅크 내 적금 불입 경로를 담배명을 선택 또는 입력하면 선택한 담뱃값 만큼 적금 불입이 되는 식이다. 예컨대 담배 1갑을 선택하면 해당 담뱃값에 따라 1일 최대 1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다. 영업점 가입시 최대 금리는 2.0%, 썸뱅크를 통하면 각종 우대금리를 더해 최대 연 3.7%를 받을 수 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