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 스토브리그, 사랑의 불시착, 보이스퀸
낭만닥터 김사부2, 그것이 알고 싶다, 간택, 검사내전 등
기생충, 신의 한 수, 말레피센트2, 블랙머니
터미네이터, 82년생 김지영, 앤젤 해즈 폴른 등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송가인을 배출한 미스트롯에 이어 시작된 미스터트롯이 1월 2주차 방송 VOD 순위에서 지난주에 이어 한 차례 더 1위에 올랐다.
TV조선의 미스터트롯은 NRG 출신의 천명훈, 소년 농부 한태웅 등 아이돌그룹, 트로트 신동, 현역 가수 등 다양한 배경의 참가자가 각기 다른 개성의 무대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SBS 금토드라마 스토브리그가 지난주에 비해 1계단 올라 2위에 등극했다. 남궁민 특유의 매력적인 캐릭터 연기와 박은빈의 사이다 같은 시원한 연기와 프로야구를 현실적으로 다룬 점이 인기 몰이의 요인으로 풀이되고 있다.
재벌 상속자와 북한 특급 장교의 로맨스를 그린 tvN 주말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주부를 대상으로 한 오디션 프로그램 MBN ‘보이스퀸’이 각각 3, 4위를 기록했다.
SBS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2’가 5위로 순위에 진입했다. 지난 2016~2017년 방영됐던 작품의 두 번째 시즌이다. 배우 한석규와 이성경이 시즌 1에 이어 괴짜 천재 의사 김사부, 엘리트 의사 차은재 역을 맡아 열연 중이며 소주연, 안효섭이 새로 합류해 앞으로의 전개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카데미 6개 부문 후보에 오른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영화 VOD 순위 1위를 차지했다.
VOD 오픈 당시 1위에 오른 후 줄곧 상위권을 유지해오다 최근 골든글로브 수상 및 아카데미 후보 지명으로 관심을 모으며 다시 1위 자리를 꿰찼다. "제시카 외동딸 일리노이 시카고 과선배는 김진모 그는 네 사촌"이라는 대사에 독도는 우리 땅 노래의 리듬을 담아 극중 기정 역할의 박소담 배우가 부른 노래가 미국에서 '제시카 송'으로 불리며 유튜브, SNS에서 공유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내기 바둑의 세계를 만화적으로 그려낸 ‘신의 한 수: 귀수편’, 동화 ‘잠자는 숲 속의 공주’를 마녀 말레피센트의 관점에서 현대적으로 각색한 ‘말레피센트 2’, 론스타의 대한은행 매각 사건을 모티프로 한 ‘블랙머니’가 각 2~4위로 뒤를 이었다.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가 5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다. 레전드 액션 시리즈 ‘터미네이터’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이어받은 작품으로, 원조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돌아온 사라 코너(린다 해밀턴)와 슈퍼 솔져 그레이스(맥켄지 데이비스)가 인류의 희망을 지키기 위해 터미네이터 ‘Rev-9’과 벌이는 운명의 격돌이 액션과 함께 그려졌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