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성 주연으로 내기 바둑을 소재로 다루지만 바둑판의 싸움보다는 육체의 싸움에 공을 들인 액션 영화 2014년작 신의 한 수의 스핀오프 작품으로, 바둑으로 모든 것을 잃은 귀수(권상우)가 냉혹한 내기 바둑판에 뛰어들어 사활을 건 대결을 펼친다. 동명의 원작 만화를 기반으로 한 만화적 상상력이 돋보인다.
‘엔젤 해즈 폴른’이 지난 주 대비 1계단 하락해 3위를 기록했다. 비밀 경호국 최고 요원이 테러범이라는 누명을 쓰며 일급 수배자로 FBI에게 쫓기는 신세가 되는 이야기다. 시원한 액션 시퀀스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으며 VOD 순위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8월 서비스 오픈 이후 꾸준히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기생충’이 4위를 차지했다. 상반된 두 가족의 만남이 초래한 예측 불허의 이야기를 코미디, 서스펜스와 함께 펼쳐 보인다. 해외에서도 큰 관심을 끌며 최근 아카데미 국제극영화상 예비후보로 선정됐다.
‘크롤’이 8위로 순위에 진입했다. 강력한 허리케인이 발생한 가운데 집안에 식인 악어 떼가 출몰한 극한 상황에서의 탈출을 그린 재난 액션 영화다.
방송 VOD 순위에서는, 지난 10일로 종영한 JTBC 드라마 ‘보좌관 2’가 1위를 차지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tvN 예능 ‘신서유기 시즌 7’, 백화점 VIP 전담 부서 안에서 벌어지는 고객 관리와 사업, 장나라와 이상윤 부부의 치정에 대한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어낸 SBS 월화드라마 ‘VIP’가 지난 주 대비 1계단씩 하락해 각 2, 3위를 기록했다.
MBN의 주부 대상 음악 서바이벌 프로그램 ‘보이스퀸’이 4위에 오르며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다. 누군가의 아내, 며느리, 엄마라는 타이틀을 벗어 던진 주부들의 도전이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