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의 코스메틱 브랜드 비디비치는 이달 중화권 스타 왕대륙(王大陸)을 베스트셀러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 폼' 모델로 발탁했다고 8일 밝혔다. 비디비치가 중화권 모델을 기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왕대륙은 웨이보 팔로워 수만 1150만명에 육박하는 중화권 최고의 인기 스타다. 그가 주연으로 출연한 영화 '나의 소녀시대'는 중국에서 관람객 3억명 이상을 기록했다. 영화 '장난스런 키스'도 큰 인기를 끌었다.
비디비치는 중국에서 인기가 높아지자 왕대륙을 모델로 기용하는 과감한 투자를 결정했다. 왕대륙은 인기만큼이나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광고 모델로 눈독을 들이고 있어 고가의 모델료를 기록 중이다.
이같은 중국 판매량 증가에 힘입어 비디비치는 2017년 226억원에 불과했던 매출이 2018년 1250억원, 지난해 2000억원 이상으로 초고속 성장했다. 중국 시장 진입 초기에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자 이 제품에 대한 중국 내 마케팅을 강화해 시장 점유율과 브랜드 인지도를 대폭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왕대륙이 중화권 전역에서 사랑 받고 있는 만큼 아시아 시장 확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비디비치는 지난해 10월 싱가포르 창이공항 면세점에 첫 해외 매장을 오픈했으며, 올해 동남아시아 지역에 추가 매장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비디비치 관계자는 "중국 시장을 분석해 개발한 제품들이 히트를 치면서 향후 중국에서의 성공 가능성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됐다"면서 "국내외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은 만큼 브랜딩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통해 비디비치의 글로벌 위상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디비치는 모델 발탁을 기념해 비디비치 공식 인스타그램과 웨이보, 샤오홍슈, 위챗, 도우인 계정과 왕대륙 웨이보 계정을 통해 왕대륙의 화보 촬영 비하인드 메이킹 영상과 인터뷰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