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조은비 기자] 포스코건설이 부산 동래구 온천시장 일대를 재정비해 조성하는 ‘더샵 온천헤리티지’를 12월 분양한다고 밝혔다.
더샵 온천헤리티지는 부산광역시 동래구 온천동 147-6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최고 34층, 2개동, 206세대의 주거시설과 약 2만2000㎡ 규모의 상업시설이 조성되는 주거복합단지다. 이 중 아파트 △59㎡ 72세대 △84㎡ 107세대 총 179세대를 일반분양한다. 입주는 2023년 6월 예정이다.
더샵의 스마트기술 브랜드인 ‘아이큐텍(AiQ Tech)’을 도입해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자녀 안전을 책임지는 '더샵지키Me'를 비롯해 음성인식 스피커·무인택배시스템·대기전력차단시스템·디지털도어락·스마트폰 원패스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부산지하철 1호선 온천장역이 도보권에 있고 부산을 관통하는 중앙대로도 인접해 부산 주요 시내와 외곽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 주변에는 금정산이 가까이 있고 허심청·홈플러스·CGV·롯데백화점 등의 생활인프라가 갖춰져 있다.
부산 동래구는 최근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돼 실수요는 물론 투자 수요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온천장 일대는 개발 호재도 있다.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환으로 2023년까지 혁신어울림센터·힐링입체복합공간·핫스프링거리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역사와 전통을 가진 온천시장을 정비하는 의미가 있는 사업인 만큼 더샵 브랜드 위상에 걸맞은 새로운 명품 단지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부산시 연제구 연산동 1123-25, 연산역 7번 출구 인근에 마련된다.
조은비 기자 goodrain@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