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오렌지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정문국닫기
정문국기사 모아보기)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자료 평가대회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Spotlight Awards)’에서 최고 등급인 대상(Platinum Award)을 수상하고 전 부문 통합 ‘글로벌 Top 1’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는 세계적인 홍보·마케팅 전문기관인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가 주관하는 국제경연대회로, 올해에는 약 12개국에서 400여개의 기업들이 참가해 연차보고서·지속가능성보고서·광고·간행물·사보 등 다양한 부문에서 경쟁을 펼쳤다.
오렌지라이프는 주요 성과를 하이라이트한 ‘Orange’ 파트, 신한금융지주의 일원으로서 새로운 미래를 제시하는 MD&A(이사의 경영진단 및 분석의견)가 수록된 ‘Blue’ 파트, 그리고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주요 성과를 담은 ‘Green’ 파트 등 다채롭게 구성한 ‘2018년 연간보고서’를 이 대회에 출품, 큰 호평을 받았다. 그 결과 첫인상·구성·내용·디자인·창의성·명확성·타당성 등 총 7개 평가항목 중 6개에서 최고 점수를 받으며 전 부문 통합 1위에 선정됐다.
주최사인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 측은 “오렌지라이프 2018년 연차보고서는 짜임새 있는 스토리와 구성으로 이해관계자들의 정보 접근성을 한층 높였으며, 특히 기업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구현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평가했다.
한편 오렌지라이프는 올해 10월에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오랜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 연간보고서 평가대회 ‘ARC 어워즈’에서도 재무정보 부문 최고 등급인 대상(Grand Award)을 수상한 바 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