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에어팟 프로가 오는 13일 국내 출시된다.
애플은 에어팟 프로를 지난달 30일(현지시간) 미국(10월28일 주문 시작, 30일 매장 판매)을 포함한 25개 이상 국가에 우선 출시했다.
에어팟 프로는 애플이 자사의 고사양 기기에 붙이는 '프로'를 무선이어폰 에어팟에 붙인 에어팟의 강화 버전이다.
이미지 확대보기 ●애플 코리아 홈페이지 속 에어팟 프로 판매 안내 홍보물/사진=오승혁 기자(애플 자료 편집) 에어팟 프로는 한층 강화된 노이즈캔슬링 기능과 주변음 허용 모드, 헤드폰과 이어폰 전용으로 개발된 H1칩 탑재가 기존 기기와 차별화되는 특징이다.
노이즈캔슬링은 두개의 마이크를 활용하여 첫번째 외향 마이크는 주변 소음을 분석하고 두번째 마이크는 귀로 향해 첫 마이크가 감지한 잔여 소음을 소멸시켜 소리의 질을 높인다.
주변음 허용 모드를 통해 소리를 들으면서 이동, 런닝 등의 활동 중에 버스, 지하철 안내음, 주변 상황을 동시에 청취할 수 있다.
각 이어버드가 개개인의 귀모양에 따라 변형되는 3가지 사이즈의 실리콘 이어팁을 포함하여 귀에 걸치는 것에 아니라 귓구멍에 밀착시키는 즴도 장점으로 홍보한다.
에어팟 프로의 국내 가격은 32만 9000원이다.
미국 가격 249달러(약 29만 원)에 비하면 4만 원 가량 높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