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이창선 기자] 재테크 교육 플랫폼 ‘핀업(FIN UP)’의 테마 정보, 투자 뉴스 알림 앱 ‘핀업 레이더’가 빅 데이터 기반의 머신러닝을 이용한 맞춤형 뉴스 알림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핀업 레이더’는 AI를 활용해 테마별 종목의 등락률을 제공하고, 뉴스를 분석하여 연관 키워드를 제공하는 등 투자 뉴스 알림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앱이다.
사용자는 관심있는 키워드를 설정하기만 하면 관심 정보 기반의 기사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증시와 관련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 받을 수도 있다.
또한 한 주간의 이슈 키워드에 대한 소개와 관련주에 대한 정보를 영상으로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핀업은 ‘재테크 생활의 업그레이드’라는 가치 제공을 목표로 ▲주식 및 투자 아카데미 ‘핀업 스탁’ ▲테마 투자 뉴스 알림 애플리케이션 ‘핀업 레이더’ ▲창업 플랫폼 ‘핀업 스타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달부터 배우 유지태를 모델로 한 TV CF 광고를 통해 재테크 종합 교육 플랫폼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핀업은 TV CF 광고 론칭과 브랜드 리뉴얼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중인데, 핀업 레이더에서도 알림 미션을 수행하면 에어팟2 등을 제공하는 알림 서비스 이벤트를 이달 8일까지 진행한다.
이창선 기자 cslee@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